시공후기

고객이 신뢰하는 기업!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기업!

부천 중동 은하마을 시공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선 댓글 0건 조회 165회 작성일 21-02-18 19:29

본문

공사기간 : 20201130~ 124

 

<공사 전 상황>

전에 살던 아파트는 소형 평수 고층, 복도식 아파트에 겨울에도 해가 잘 들었고, 위 아래 양 옆 세대가 있어서 외풍이 없었어요.

5년 전 이사를 왔는데 아파트 1층은 춥다길래 리모델링 하면서 샷시는 가족 지인 찬스로 신경 써서 했습니다. 첫 해엔 10월부터 서늘하더니 11월부터 춥더라고요. 10~3월까지 난방을 틀고 극세사 이불을 덮었습니다. 겨울엔 집 안이 더 추워서 햇빛이 비추는 날엔 밖이 더 따뜻한 날도 있었어요.

 

< 난방비 >

보일러는 20도를 못 넘겼습니다. 지역난방이라 후끈하지도 않은데 19도 정도로 해놓으면 한달에 난방비만 22~3만원, 관리비가 50만원이 나왔습니다. 추운데 50만원을 두달 연속 내니 화가 났어요. 1년에 난로 석유값이랑 난방비(관리비 빼고)100만원이 넘었습니다. 공사 전 2층에 물어보니 거긴 따뜻하게 콸콸 틀어서 난방비만 50만원 내신데요. 관리비는 7~80만원 내시는거죠.

 

< 난방비 절약을 위한 노력 >

한겨울 견디다 못한 남편이 석유 난로를 구입했습니다. 대형 평수라 가정용 히터 하나로 안되서요. 애들이 일어나기 전 새벽에 틀거나 너무 추워서 코가 시리고 이빨소리가 딱딱 날 정도가 되면 틀어주고는 아이들을 앉아있게 했습니다. 애들은 사부작 거려야 하는데 근처에 가지마라. 위험하다. 앉아라.” 이게 뭐하는 건가 싶었어요. 애들 생각해서 1층으로 이사왔는데 스트레스 받아서 난로를 안 쓰려고 아래와 같은 일들을 해봤습니다.

 

실내화 착용, 내복 위에 수면잠옷, 수면양말, 특대형 카페트 2, 난방 텐트, 베란다 방풍 비닐 주문제작(15만원), 외풍 차단 풍지판? 모헤어, 가정용 히터 2개 구입, 홈쇼핑 단열벽지 부착. 커튼, 샷시 틈새 막기 등 큰 효과는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단독 건물로 두 세대가 사는 동이라 외풍이 세고 해가 충분히 들어오는 집이 아니여서 바닥도 차고 안방은 벽이 전체적으로 차가웠어요어떤 분은 단열공사 물어보고 구경하고는  샷시 바꾼다고 자랑하네요. 저는 샷시가 4년이나 돼서 그런가봐요.


<단열 공사 조사>

코로나로 가족 모두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는데 이번 겨울 생각하니 막막해서 단열 공사를 결정하고 알아봤습니다.

 

1. 유투브 

* 이보드 셀프시공 : 영상 설명에 24평 기준 재료비 150만원 들었데요. 저희집은 48평이니까 재료비만 300만원이 드는데 힘쓰고 돈 버릴까 포기

* 수성연질폼 셀프시공 : 이것만 뿌리면 된다길래 알아보니 첨가제 정도로 쓰네요. 효과가 있다면 문제 있는 집들이 단열 공사 안하고 이걸 뿌렸겠죠?

 

2. 목수 섭외

저의 목적은 싸고 저렴하지만 시공은 잘해야 하니까(이게 얼마나 말도 안되는 건지 처음엔 몰랐네요.) 시공법 문의하니 은박 온돌이1cm + 쫄대잡아 석고보드 하는데 자신 있으시데요. ... 단열 공사할 때 은박처럼 생기는 거 붙이면 바로 말리셔야 합니다. 결로의 지름길이예요.

 

3. 모 업체 전화 견적 (3군데)

아이소핑크 특호30T 사용, 1회배(1x1m)10~15만원, 온돌이(은박)는 상가 빌라 외벽에 쓰는거지 단열 전문 입장에서 절대 안된다고 말해주심

 

4. 집 고치는 촌장 블로그 후기 검색 후 견적

촌장님이 오셔서 열 적외선 카메라로 외풍 확인하고 금액만 쿨하게 말하고 가심

 

삼촌이 목수인데 인부 한명 사다 싸게 단열재 붙이면 될 껄 바가지 쓰는 건 아닐까. 싼데 찾으려고 알아볼수록 촌장님만큼 이 자재로 제대로 시공해주는 곳을  못 찾았음, 대부분의 업체는 기본 30T에 잘못된 시공하는 곳도 있었고 유투브는 더 난리임. 잘못된 정보로 셀프시공 권장함 가장 중요한 건 3번하고 자재는 많이 차이나는데 가격은 같았음(글이 길어지니 말이 짧아짐, 미안요!)

 

<공사 진행과 후기>

일주일 합숙(?)하며 지켜본 결과 단열공사는 간단한 게 아닙니다. 진짜 공사예요50평 가까운 평수에 철거, 재단 부착까지 인부 한명 써서 할 일이 아니라는 걸 몸소 체험했습니다. 인력과 장비, 공사 과정보면서 전문성에 적잖이 놀랐어요. 트럭에 폐기물 실은 걸 보고 대공사임을 그제서야 실감했네요.

공사 인부들 매너없는 분도 있는데, 촌장님 팀은 담배 피는 분도 없고 꼼꼼하고 우직하게 일하고, 실장님은 세세하게 설명해주시고 촌장님은 겪어보니 단열 쪽에선 장인같은 분이세요. 계속 공부하시고 집마다 유형이 다르니까 알아봐 주시는데 공사 만족도 최고입니다. 겨울 시작 전에 공사해서 난방기도 안 틀고 지내고, 난방밸브 반으로 줄였는데 이전보다 높은 온도로 설정해도 난방비가 확 줄었어요. 1년에 100만원 이상 난방비로 버렸는데.. 혹시 저보다 무지막지하게 나오면서 고민하신다면 빨리 하시는 게 절약하는 겁니다. 삶의 질이 달라져요.

 

여기는 좋은 재료로 제대로 시공하는 곳입니다. 촌장님은 멀리서 진심으로 오시니까 찔러보기로 쉽게 생각하지 않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제가 그랬었네요) 다른 업체들 홈페이지 가면 견적 다 적혀있고 재료도 있어요. 뭐든 본인이 아는 만큼 효과도 체감하고 왜 좋은지 알 거예요. 하다못해 셀인홈 카페에 단열만 치면 쫙 나옵니다. 단열은 여기 추천해요. 공사 시작해서 인력, 장비, 공사 일 수, 도배비용 계산해 보시면 촌장님 남는 거 없구나 하실껍니다. 진짜 프로이고 사람을 돈으로 생각하는 게 아닌 사명감 갖고 친정 아빠처럼 공사해주는 분이십니다.

 

블로그에 다들 좋다는 하는데 왜 좋은지 몰랐어서 제가 길게 썼습니다. 마지막으로, 또 이사를 가거나 기회가 되면 촌장님께 집수리랑 단열 맡기고 싶고 누가 어땠냐고 물어보면 적극 추천합니다. 하시는 일마다 번창하시고 저희 집 공사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3건 1 페이지

로그인

게시물 검색